본문 바로가기
자청 글쓰기

의대생의 과외 모집 공고 글보다 자청의 모집 공고 글이 낫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3가지 정리해보자

by GeniusKang1 2025. 1. 10.
반응형

①상대의 마음과 니즈를 잘 파악해서 그 학생이 원하는 성적을 가질 수 있게 한다는 확신이 들게 만드는 모집 공고글이라서입니다.

 

②공고 글 안에 짧게라도 읽어볼 수 있는 스토리가 있기 때문입니다. 의대생 모집 공고는 단순히 금액과 본인 대학 및 막연하게 잘 가르치겠다는 늬양스의 글이지만 자청의 모집 공고는 학생이 과외가 필요없는 학생이여도 한 번 읽어볼 수 있게끔 스토리가 있어 더 눈에 띄게 됩니다.

 

③구체적으로 자신의 경험을 녹여내 더 신뢰가 가게 만들기 때문입니다. 과외도 일종의 거래처럼 돈을 주고 받는 일이기 때문에 신뢰가 제일 중요합니다. 돈은 사실 경제 관념에서 보자면 신뢰의 증표입니다. 학부모 입장에서는 자신의 자식이 이 사람한테 맡기면 성적을 올릴 수 있을 거란 믿음이 있어야 돈을 주고 과외를 맡길 것입니다. 의대생의 모집 공고는 단순히 의대생이라는 스펙밖에 신뢰의 증표로 내세울 게 없지만 자청의 글은 학부모의 입장, 학생의 입장에서 생각해 스토리글도 자세히 적혀 있어 신뢰도가 더 크기 때문입니다.

 

자청의 책 역행자 확장판 리뷰

자청의 '역행자 확장판' 리뷰: 당신의 삶을 바꿀 7단계 지침서

 

자청의 '역행자 확장판' 리뷰: 당신의 삶을 바꿀 7단계 지침서

자기계발서의 홍수 속에서 진주를 찾아내다 자기계발서는 끊임없이 쏟아져 나오지만, 그중에서 진정으로 독자의 삶에 변화를 가져다주는 책은 얼마나 될까? 자청의 '역행자'는 출

geniuskang1.tistory.com

 

 

반응형